이것저것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의미 유래 뜻

된단마리야 2022. 11. 11. 07:33
빼빼로데이 유래


벌써 2023년도 끝나가네요..
나이들면서 사실 기념일은 잘 안챙겼었어요.
특히나 빼빼로데이는 상업적으로 만든거 아냐??? 왜 챙기는지 이해 못했었거든요.


근데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빼빼로데이는 상업적은 목표로 빼빼로제조회사에서 만들어낸 말이 아니었습니다!!!!
저만 몰랐던거 아니죠..???

진짜 반전이엇어요.. 두둥

사실 빼빼로데이는 영남 지역에 있는
중학교 여학생들 사이에서 빼빼로를 먹으면 몸매가 빼빼로처럼 날씬해진다 며
서로 주고받은 것이 시작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11월11일11분11초에 빼뺴로를 먹으면 날씬해진다는 루머까지 돌았다고 합니다.

조금 어이없을 수 있지만 , 여중생들 입장으로 생각하면 너무 귀여운 발상 아닌가요?? ㅎㅎ


이 유래가 유행이 되고, 기사화 되면서 이를 놓치지않고 롯데제과에서는 마케팅을 시작하며 빼빼로데이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11월11일은 숫자모양이 빼빼로를 세워놓은 모양이라고 날자가 정해진것 같네요.


저도 학창시절에 빼빼로 모양닮은 숫자여서 11일은 빼빼로데이, 에이스의 구멍 숫자가 13이여서 13일은 에이스데이 이러면서 놀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ㅎㅎ


빼빼로데이가 상술적으로 만들어낸 날은 아니지만 어찌되든 빼빼로 제조회사에서 마케팅으로 활용하여 매출올리는건 맞는것 같네요 ㅎㅎ

그치만 이런 기념일을 통해 평소 고맙고 좋아하는 가족, 친구, 직장동료, 선생님들에게 소소하게 마음을 표현하는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도 오늘은 퇴근길에 빼빼로 하나 사서 남편한테 줘야겠어요! ㅎㅎ